[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방송인 전현무와 홍진경 그리고 건축가 유현준이 장르를 뛰어넘는 '건축 토크쇼'를 진행한다.
7일 MBC 새 시사교양프로그램 '이유 있는 건축' 제작진은 공식 채널을 통해 전현무 홍진경 유현진의 각양각색 매력이 담긴 공식 티저를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눈물 많은 홍진경, 날카로운 분석가 유현준, 자기애 최고 전현무는 한자리에 모여 각자만의 방식으로 건축물을 설명한다.
'이유 있는 건축'은 건축을 통해 역사 문화 경제 예술 등 장르를 뛰어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펼치는 신개념 건축 토크쇼다. 앞서 '트민남(트렌드에 민감한 남자)' 전현무와 건축 '찐 천재'를 노리는 홍진경, 스타 건축가 유현준이 MC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각 출연자의 상반된 건축 여행 스타일이 담겼다. 먼저 홍진경은 건축 여행 도준 "어떡해" "나 눈물 나"를 연발하며 실제로 눈물을 흘린다. 그러나 유현준 건축가는 날카로운 시선으로 건축물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전문가 다운 모습을 보인다.
여기에 '건축 여행은 전현무랑 해야 할 것'이라는 야심 찬 멘트와 함께 등장한 전현무는 건축물이 아닌 자기 얼굴이 크게 담긴 셀카를 찍는 모습을 보여준다. '감성적인 F' 여행자 스타일의 홍진경, '이성적인 T' 여행자 스타일의 유현준과 '자기애'가 강한 전현무의 '케미'에 이목이 쏠린다.
이와 함께 공개된 서브 영상에는 유현준 건축가가 티저 촬영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담겼다. 지상파 건축 프로그램에서 처음으로 메인 MC를 맡는 그의 활약이 어떨지 궁금증을 더한다.
전문가와 예능인이 모여 들려줄 건축 여행기 '이유 있는 건축'은 14일 밤 9시에 첫 방송한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