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김동휘가 국방의 의무를 위해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7일 "김동휘가 오는 9월 24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며 "경기도 연천 육군 제5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해 18개월간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동휘가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동휘는 지난 2014년 영화 '상의원'을 통해 스크린관에 데뷔했다. 이어 2020년 tvN '비밀이 숲'에 출연하며 안방극장에도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댓글부대', 드라마 '미씽 : 그들이 있었다2' '거래' 등을 통해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를 통해서는 최민식과 사제 호흡을 맞추며 43회 청룡영화상, 29회 춘사영화제에서 신인남우상을 받으며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김동휘는 지난 3월 개봉한 영화 '댓글부대'를 마지막으로 군 복무를 시작할 계획이다.
다음은 에이스팩토리 입장 전문이다.
김동휘 배우의 군 입대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김동휘 배우가 오는 9월 24일(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합니다. 김동휘 배우는 경기도 연천 육군 제5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해 18개월간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김동휘 배우가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 부탁드립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