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美 핫 100 6곡째 진입…'Who' 14위


솔로곡 'Who'로 또 한 번 빌보드 뚫어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신곡으로 또 한 번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빅히트 뮤직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신곡 'Who(후)'로 또 핫 100 차트를 뚫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30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SNS에 올린 차트 예고에 따르면 지민 솔로 2집 'MUSE(뮤즈)'의 타이틀곡 'Who'가 메인 송차트 핫 100(8월 3일 자) 14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지민은 솔로곡 기준 통산 여섯 번째로 핫 10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군 입대 전 촬영을 완료한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의 퍼포먼스 영상을 제외하고 앨범의 공식 활동이 없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이번 핫 100 상위권 진입은 괄목할 만한 성적이다.

또한 지민은 8월 3일 자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MUSE'로 2위에 올랐다. 솔로 작품으로는 전작 'FACE(페이스)'에 이은 두 번째 빌보드 200 진입이다.

지민은 솔로 가수로서 작년 태양과 함께한 'VIBE(바이브)'로 핫 100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이어 같은 해 솔로 1집 'FACE'의 수록곡 'Set Me Free Pt.2(셋 미 프리 파트2)'(30위)와 타이틀곡 'Like Crazy(라이크 크 레이지)'(1위)까지 이 차트에 진입했다. 특히 'Like Crazy'는 K-팝 솔로 가수 노래 중 처음으로 핫 100 1위에 오른 곡이다.

지민은 그룹(방탄소년단)과 개인 작품으로 모두 핫 100 정상을 찍은 역대 최초의 K-팝 가수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