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가수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 뮤직비디오가 32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6월 3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모래 알갱이' 뮤직비디오는 꼭 1년이 흐른 25일 기준 조회수 3200만 뷰를 넘어섰다.
'모래알갱이'는 지난 2월 7일 개봉된 영화 '소풍'에서 삽입곡으로 등장했다. 지난해 6월 17일 음악방송 'MBC 쇼! 음악중심' 1위에 이어 7월 15일에도 1위에 올랐다. 6월 28일에는 '쇼 챔피언' 1위를 기록하면서 음악 방송 3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임영웅은 OST 음원 발생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또 한번 '선한 영향력'의 주인공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한편 임영웅은 솔로가수 최초 멜론 누적 스트리밍 100억회 돌파했고 그리고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 1위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