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박지윤 기자] 배우 조정석이 '파일럿'으로 올여름 극장가의 웃음을 책임진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영화 '파일럿'(감독 김한결)의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작품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 분)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를 그린다.
이날 공개된 예고편은 모두가 인정하는 스타 파일럿 한정우의 당당함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순간의 잘못으로 하루아침에 실직한 후 이혼과 재취업에 이르기까지 고난 3연타를 맞는 과정이 펼쳐져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거듭된 위기를 마주한 한정우는 "고민 NO JUST DO IT!"이라는 마법 같은 주문에 이끌려 보통 사람으로서는 상상하기 힘든 모험을 시도한다. 친동생이자 뷰티 ASMR 유튜버인 한정미(한선화 분)의 도움을 받아 동생의 신분으로 파격 변신을 감행한 것. 이렇게 완벽한 변신을 꾀한 후 재취업에 성공한 한정우가 앞으로 어떤 예측 불가한 사건들을 마주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한 재취업한 항공사의 새로운 얼굴이 된 한정우는 직장 동료 파일럿 윤슬기(이주명 분)를 만나고 공군사관학교 후배였던 서현석(신승호 분)을 기장과 부기장의 관계로 재회해 흥미를 유발한다. 이후 갑자기 발생한 비행기 사고로 인해 새로운 난관에 봉착한 한정우가 담기면서 유쾌한 재미부터 짜릿한 긴장감까지 예고해 작품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이렇게 공개되는 콘텐츠마다 독보적인 코미디 장르의 탄생을 기대하게 하는 '파일럿'은 7월 31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