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최수빈 기자] 그룹 카라(KARA)가 7월에 완전체 신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RBW는 18일 "카라(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가 7월에 컴백한다. '한류 퀸' 명성을 이어갈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카라의 컴백은 지난 2022년 11월 발매된 데뷔 15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MOVE AGAIN(무브 어게인)' 이후 약 1년 8개월 만이다. 카라는 'MOVE AGAIN'을 통해 팀의 건재함을 증명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MOVE AGAIN'의 타이틀곡 'WHEN I MOVE(왠 아이 무브)'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최정상에 오른 데 이어 KBS2 '뮤직뱅크'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카라는 2세대 걸그룹 최초로 2000년대, 2010년대, 2020년대 음악방송에서 모두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그뿐만 아니라 카라는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MUSIC STATION(뮤직 스테이션)' 연말 특집에도 출연했다. 또한 'WHEN I MOVE'는 미국 빌보드가 뽑은 '2022년 최고의 K팝 노래'로 선정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카라는 오는 7월 국내에서 신곡을 발매하고 8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완전체 콘서트 'KARASIA(카라시아)'를 개최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