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공미나 기자] 그룹 싸이커스(xikers) 더뉴식스(THE NEW SIX) 에잇턴(8TURN)이 '로드 투 킹덤2(가제)'에 출연한다.
25일 <더팩트> 취재 결과 싸이커스 더뉴식스 에잇턴은 하반기 방송 예정인 Mnet 보이그룹 서바이벌 '로드 투 킹덤2' 출연자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로드 투 킹덤'은 왕좌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인 '킹덤'으로 가기 위해 실력파 아이돌들이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방송된 시즌1에는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베리베리 온앤오프 원어스 펜타곤 티오원이 출연했다.
'로드 투 킹덤'은 실력 있는 보이그룹들이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이들의 인지도 상승과 팬덤 유입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는 평을 받는다. 실제 매 경연 화려한 무대로 주목받으며 우승을 거둔 더보이즈, 개성 강한 음악 색깔을 보여주며 준우승을 차지한 온앤오프 등은 '로드 투 킹덤'을 통해 K팝 대세로 거듭났다.
4년 만에 돌아오는 '로드 투 킹덤2'에는 싸이커스 더뉴식스 에잇턴이 출연해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에이티즈 동생그룹' 싸이커스는 지난해 3월 첫 번째 미니앨범 '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으로 데뷔한 10인조 보이그룹이다. 최근 세 번째 미니앨범 '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73위를 차지했다.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 소속 6인조 보이그룹 더뉴식스는 SBS 오디션 '라우드'를 통해 결성돼 2022년 5월 데뷔했다. 이들은 지난 3월 디지털 싱글 'FUEGO(푸에고)'로 컴백해 발매 5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8인조 보이그룹 에잇턴은 지난해 1월 첫 번째 미니앨범 '8TURNRISE(에잇턴라이즈)로 데뷔했다. 지난 1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STUNNING(스터닝)으로 초동 11만9100장을 돌파하며 전작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세 팀의 무대를 향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또 어떤 팀들이 라인업에 합류해 이들과 경쟁을 펼칠지 관심이 모인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