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서은광, '수사반장 1958' OST 가창…오늘(19일) 발매


'지피지기 백전백승' 19일 오후 6시 공개

그룹 비투비 멤버 서은광이 수사반장 1958 OST 가창자로 나섰다. /㈜블렌딩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그룹 비투비 멤버 서은광이 '수사반장 1958'에 힘을 보탠다.

서은광은 19일 오후 6시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극본 김영신, 연출 김성훈) OST Part. 1 '지피지기 백전백승'을 발매한다. 비투비의 메인 보컬로 활약하고 있는 서은광이 '지피지기 백전백승'으로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지피지기 백전백승'은 긴장감을 주는 퍼커션과 로큰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기타 리프, 낮게 읊조리는 서은광의 보컬로 시작해 수사물 특유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곡이다. 여기에 오르간 및 브라스 사운드를 더해 분위기를 전환한 후 후렴구부터는 폭발하는 밴드 사운드와 독특한 가사를 통해 '수사반장 1958'만의 통쾌한 에너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날 첫 방송을 앞둔 '수사반장 1958'은 한국형 수사물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수사반장'의 프리퀄이다. 1958년을 배경으로 야만의 시대, 소도둑 검거 전문 박영한 형사(이제훈 분)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서은광은 비투비의 메인 보컬로 웹툰 '도굴왕' OST '너를 떠나', KBS2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 OST '알듯 말듯해',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OST '어찌 잊으라 하시오' 등 다수의 드라마 OST를 가창했다. 참여하는 드라마 OST마다 독보적인 가창력으로 호평을 받은 만큼 서은광의 새 OST '지피지기 백전백승'에도 관심이 모인다.

'지피지기 백전백승'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