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효균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르세라핌 3위 비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23일부터 2024년 3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8,012,8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7,128,315개와 비교하면 0.91%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0,345 미디어지수 2,302,364 소통지수 1,682,026 커뮤니티지수 1,504,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8,810으로 분석됐다.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54,444과 비교해보면 37.68% 상승했다.
2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4,829 미디어지수 1,968,728 소통지수 863,389 커뮤니티지수 958,5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55,47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91,418과 비교해보면 127.38% 상승했다.
3위 비비 브랜드는 참여지수 872,966 미디어지수 965,091 소통지수 1,437,161 커뮤니티지수 1,242,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8,031로 분석됐다.
4위 아이유가 5위는 태연이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로 음원과 광고에서 독보적인 임영웅 브랜드가 1위, 글로벌 활동에서 확실한 성과를 만들어낸 르세라핌 브랜드는 2위, 밤양갱으로 다양한 소비방식을 만들어낸 비비 브랜드는 3위가 됐다. 아이유 브랜드는 4위, 태연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anypic@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