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캐릭터 '트위티 버드' 협업…신곡에 맞게 재탄생


"대형 프로모션 차례로 선보일 것"

아이유가 세계적인 캐릭터 트위티 버드와 협업해 새 앨범 프로모션을 한다. /EDAM 엔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아이유가 글로벌 캐릭터 트위티 버드와 협업해 대형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7일 "아이유가 오는 20일 발매 예정인 미니 앨범 'The Winning(더 위닝)'과 관련해 워너 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와 '루니 툰' 시리즈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캐릭터 트위티 버드와 협업한 대형 프로모션들을 차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트위티 버드는 지난 1942년 대중에 첫 얼굴을 알린 캐릭터로 '루니 툰' 애니메이션 속 카나리아 캐릭터다. 당당하고 낙관적인 성격과 밝은 노란색 컬러와 귀여운 비주얼로 유명한 트위티 버드는 지금까지도 전 세계적인 팝컬쳐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트위티 버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 외에도 아이유의 새 미니 앨범 곡 콘셉트를 적용해 각기 다른 스타일로 탄생한다. 특히 'The Winning' 앨범 스페셜반부터 대형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데 메인 커버에 실린 트위티 버드의 모습에 궁금증이 증폭된다.

이 외에도 모두의 소장 욕구를 일으키는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 굿즈가 예정돼 있어 유애나(아이유 팬덤명)와 애니메이션 팬 모두의 기대감을 갖게 한다.

아이유와 트위티 버드는 남다른 인연을 갖고 있다. 아이유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속 대표 프로필 이미지로 트위티 버드를 사용해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이어 지난 2021년 한 한 팬이 아이유와 캐릭터의 닮은 꼴에 대해 트윗 글을 올린 적 있는데 당시 '루니 툰' 공식 X(구 트위터) 계정이 리트윗 해 화제를 모았다.

소속사는 "긍정적이면서도 선한 영향력으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 아이유와 전 세계인에게 동심과 추억, 재미 모두를 선사한 트위티 버드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 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티 버드가 함께한 아이유 미니 앨범 스페셜반 판매일은 7일 오후 3시부터다. 상세 내용은 각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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