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매거진 표지 디자인…새 회사 대표 축하 의미


"새 회사 비전 담은 인터뷰 참여 기뻐"

지드래곤이 매거진 포춘코리아 2월호 표지를 직접 디자인했다. 그가 최근 옮긴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가 해당 표지를 장식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서다. /더팩트 DB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빅뱅 지드래곤이 포춘코리아 2월호 표지를 디자인했다. 새 소속사 대표가 해당 표지를 장식한 것을 축하하는 의미에서다.

지드래곤의 새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가 미국의 글로벌 경제전문지 포춘의 한국판인 포춘코리아의 2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지드래곤은 이 표지 디자인을 직접 했다. 그는 포춘 로고를 비롯해 데이지 꽃을 표지 전반에 수놓았다.

데이지 꽃은 꽃말이 '평화와 희망'이다. 지드래곤이 만든 패션 브랜드의 상징이기도 하다. 지드래곤은 우주라는 뜻의 회사 이름인 갤럭시와 걸맞게 데이지 꽃을 우주의 별처럼 연결했다. 표지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데이지 꽃 속에 숨겨져 있는 QR 코드로 접속하면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한 영상 버전의 표지를 볼 수 있다.

포춘코리아와 지드래곤의 협업은 지난 12월 유부혁 포춘코리아 편집국장이 지드래곤에게 표지 디자인을 제안했고 지드래곤이 이를 수락하면서 이뤄졌다. 포춘코리아는 "지드래곤이 새로운 소속사의 수장인 최용호 대표의 표지 인터뷰를 축하하는 뜻에서 디자인에 참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드래곤은 이번 표지 디자인 제작에 대해 "새로운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비전과 꿈을 담은 인터뷰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작업했다"며 "1930년에 창간된 최장수이자 미국 주요 경제 매거진의 표지를 디자인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제작 소감을 밝혔다.

지난 12월 유부혁 포춘코리아 편집국장이 지드래곤에게 표지 디자인을 제안했고 지드래곤이 이를 수락하면서 협업이 이뤄졌다. 사진은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는 기존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나 테크 기업과 달리 AI 메타버스 전문기업으로서 슈퍼 IP와 기술을 접목한 융합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넷플릭스 예능 부문 전 세계 1위를 기록한 '피지컬 100', KBS 예능 '1박 2일' '뭉쳐야 찬다' 등을 만든 제작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그는 지난해 10월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국빈 방문에 동행한 경제사절단 중 1989년생으로 최연소 참가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최 대표는 포춘코리아와 인터뷰에서 "우리 회사는 AI와 메타버스를 기반한 미래 신기술들을 융합한 음악, 콘서트, 커머스 등 콘텐츠 테크놀로지를 세상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지드래곤의 영입에 대한 뒷이야기와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CES와 스피어돔을 찾은 이유 등을 전하기도 했다.

지드래곤이 표지 제작에 참여한 포춘코리아 2월호는 26일 발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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