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美 '빌보드 200' 2주 연속 차트인…거침없는 상승세


'빌보드 200' 24위 차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차트인

그룹 에이티즈(ATEEZ)의 정규 2집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4위를 기록했다. /KQ엔터테인먼트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9일(현지 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가 지난 1일 발매한 정규 2집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이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4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더 월드' 세계관의 막을 내리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미친 폼'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트랙 12곡은 물론이고 멤버 전원이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으며 유닛곡과 솔로곡까지 담겼다.

에이티즈는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로 초동(발매 후 일주일) 170만 장을 돌파하며 세 번째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고 발매 첫 주인 10일 미국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이어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도 2위로 진입했으며 2주 연속 차트인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한터 주간 차트 2주 연속 1위, 서클 앨범 차트 1위, 벅스 주간 앨범 차트 1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등 각종 차트에서 모두 정상을 석권하며 음반 파워를 자랑했다. 일본에서는 라인 뮤직 실시간 앨범 차트 1위,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3위,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차트 3위, 빌보드 재팬 핫 앨범 차트 3위 등 다양한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에이티즈는 오는 2024년 월드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TOWARDS THE LIGHT : WILL TO POWER)'를 개최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