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도,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OST 참여…애절 보컬로 서사 장식


이세영X배인혁 서사 채울 서도의 목소리
'이 생이 우릴 갈라놔도' 25일 오후 6시 발매

그룹 서도밴드 보컬 서도가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OST 가창에 참여했다. /메이저나인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서도밴드 보컬 서도(sEODo)가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OST 첫 주자로 나선다.

서도가 가창한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OST '이 생이 우릴 갈라놔도'가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이 생이 우릴 갈라놔도'는 죽음과 시공간, 긴 시간을 거슬러 운명처럼 맺어진 박연우와 강태하의 인연을 노래하는 곡이다. 서도의 깊고 애절한 목소리로 두 주인공의 서사를 열며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도가 속한 서도밴드는 지난 2019년 디지털 싱글 앨범 '바다'로 데뷔해 같은 해 KBS 국악신예대상 대상과 제11회 대한민국 대학국악제 대상을 수상했다. 이후 2020년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7에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2021년에는 JTBC '풍류대장 - 힙한 소리꾼들의 전쟁'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입지를 다졌다.

특히 서도는 최근 서울시국악관현악단 '2023 믹스드 오케스트라Ⅰ-존재 그리고 연결'의 협연자로 참여하는 등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서도가 특유의 감성과 보컬을 더해 드라마 OST로는 안방에 어떤 감동을 전할지 '이 생이 우릴 갈라놔도'에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다.

서도의 '이 생이 우릴 갈라놔도'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