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혜·임지연→김남길·박해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격


시상자 1차 라인업에 쟁쟁한 배우 8명 합류

김남길, 박해진, 임지연, 김소현, 김건우, 김남희, 박형식, 박신혜(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시상자로 나선다. /각 소속사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배우 김남길, 박신혜, 박해진, 임지연, 박형식, 김소현, 김남희, 김건우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시상자로 나선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는 21일 "김남길, 박신혜, 박해진, 임지연, 박형식, 김소현, 김남희, 김건우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자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믿고 보는 배우부터 최근 주목 받는 배우까지 총출동해 시상식을 더 빛나게 할 예정이다.

2009년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비담 역으로 주목 받기 시작한 김남길은 2019년과 2022년 각각 SBS 드라마 '열혈사제'와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로 S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드라마 뿐만 아니라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무뢰한', '살인자의 기억법', '비상선언' 등 스크린을 오가며 최고의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김남길은 지난달 15일 개봉한 영화 '보호자'에서 정우성과 호흡을 맞췄고 오는 22일 넷플릭스 9부작 드라마 '도적: 칼의 소리' 공개를 앞뒀다.

박신혜는 2004년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최지우 아역으로 눈도장을 찍었고 이후 '궁S', '미남이시네요', '상속자들', '피노키오', '닥터스'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호평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영화 '7번방의 선물'로 '천만 배우'로 등극한 그는 2021년 4월 종영한 '시지프스 : the myth' 이후 결혼과 출산 등의 시간을 보냈다.

배우 박형식과 함께 JTBC 새 드라마 '닥터슬럼프'를 촬영하고 있는 박신혜는 그에 앞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통해 오랫만에 대중 앞에 설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2020년 드라마 '꼰대인턴'으로 MBC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한 박해진은 지난달부터 방송 중인 SBS 드라마 '국민사형투표'에서 드라이하고 시니컬한 캐릭터로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시상자로 참석했던 바 있다. 당시엔 비대면 시상식이었지만 이번엔 대면으로 관객들을 만나게 됐다.

올해 최고의 활약을 한 8명의 배우들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시상자로 나서 또 다른 매력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사진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전경. /더팩트 DB

임지연은 올해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박연진 역을 맡아 신들린 연기를 보여주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후 '마당이 있는 집'에서 추상은 역으로 또 한 번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고 '국민사형투표'까지 그 기세를 이어가며 명실상부 올해 가장 주목 받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작품이 아닌 시상식에서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된다.

그룹 제국의 아이들 출신인 박형식은 2013년 드라마 '상속자들'을 통해 배우로 주목 받기 시작해 '가족끼리 왜 이래', '상류사회', '화랑', '힘쎈여자 도봉순', '슈츠', '해피니스'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입지를 굳건히 했다. 지난 4월 종영한 '청춘월담'으로 또 한 번 호평을 이끌어낸 그는 박신혜와 '닥터 슬럼프'를 촬영 중이다.

김소현은 아역 배우로 시작해 다양한 작품에서 호연을 하며 성장해 왔고 2019년과 2021년 각각 '조선로코 - 녹두전'과 '달이 뜨는 강'으로 KBS 연기대상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근 tvN '소용없어 거짓말'에서 재기발랄한 이미지의 캐릭터로 2년 만의 복귀를 성공적으로 장식하고 있다.

2018년 최고의 히트작 '미스터 션샤인'에서 모리 타카시 역으로 극찬을 받은 김남희는 이후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스위트홈', '법대로 사랑하라', '재벌집 막내아들'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명품 조연 수식어를 얻었다. 그는 방송 예정인 드라마 '가스라이팅'에서 김희선과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

드라마 '쌈, 마이웨이', '라이브', '나쁜형사'로 얼굴을 알린 김건우는 화제의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악역 손명오 역으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최근 뮤지컬 '그날들'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며 존재감을 키워나가고 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TMA 조직위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이날 발표한 1차 시상자 라인업부터 쟁쟁한 배우들의 출연을 알려 향후 이어질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앞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가수 라인업으로 에이티즈, ITZY, 트레저,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이찬원을 발표했다. 오직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레드카펫 및 본 시상식은 온라인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 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며 시상식은 TV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티켓 증정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