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무대에 선다.
13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는 "임영웅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5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국내 최고의 남자 솔로 가수로 자리매김한 임영웅이 합류하면서 역대급 라인업을 완성했다.
임영웅은 지난해 11월 'London Boy(런던 보이)'와 'Polaroid(폴라로이드)' 그리고 지난 6월 '모래 알갱이'를 발표하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곡들을 비롯해 그간 발표한 곡들로 꾸준한 인기를 끌며 국내 최다 이용자 수를 보유한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지난 8월까지 누적 스트리밍 81억 회를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엑소(EXO)에 이은 역대 3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지금의 상승세라면 올해 안에 100억 스트리밍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임영웅은 10월 27일, 28일, 29일 그리고 11월 3일, 4일, 5일 서울 KSPO DOME에서 단독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를 개최하고 11월 대구, 12월 부산과 대전 그리고 내년 1월 광주에서 콘서트 열기를 이어간다. 그에 앞서 열리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임영웅이 어떤 무대를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임영웅은 인연이 깊다. 임영웅은 2020년과 2021년 팬앤스타 부문 인기상과 최애상을 수상했고 지난해는 올해의 아티스트를 비롯해 팬앤스타 부문 최애상, 인기상, 엔젤앤스타상 등 무려 5관왕에 올랐다. 올해는 어떤 트로피를 몇개나 품에 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앞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1~4차 라인업으로 에이티즈(ATEEZ), ITZY(있지), 트레저(TREASURE), 엔믹스(NMIXX),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싸이커스(xikers),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aespa), 아이브(IVE), 뉴진스(NewJeans), 세븐틴(Seventeen), 스트레이키즈(Stray Kids)를 공개했다.
여기에 임영웅까지 15팀의 가수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을 확정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역대급 라인업이다.
K팝 아티스트들과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으로 뜨거운 찬사 속에 매년 성공적인 축제의 장을 만든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올해도 국내외를 아우르는 대세 선후배 아티스트들의 합류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추가 라인업이 공개될지도 관심사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레드카펫 행사는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되고 본 시상식은 6시 30분 시작한다. 레드카펫 및 본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일본 영상 플랫폼 레미노(Lemino)와 TV 방송 MUSIC ON! TV (엠온!)에서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