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200회' 출연한 김연아…K-콘텐츠 화제성 '1위'


2위·4위는 '하트시그널 시즌4' 출연진
기안84·덱스·송지효·박나래·이효리 등 10위 안에 들어

김연아가 6월 5주차 굿데이터 TV-OTT 비드라마/쇼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8일 유 퀴즈 온 더 블록 200회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연아.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유튜브 캡쳐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김연아가 화제성 1위를 차지하며 '피겨퀸'으로서 굳건한 인기를 보였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는 김연아가 '유 퀴즈 온 더 블록' 200회에 출연하면서 TV-OTT 비드라마/쇼 출연자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김연아는 뉴스, VON(Voice of Netizen), SNS, 동영상 부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8일에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록' 200회에 출연한 김연아는 18년 피겨 인생부터 남편 고우림과 신혼생활까지 시원한 입담으로 화제가 됐다.

이날 김연아는 "크게 바쁘지 않게 일 있으면 하고 쉴 땐 쉬고 그냥 특별한 거 없이 평범하게 지내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고 은퇴와 관련해선 "섭섭함은 없고 해방감만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운동 총량을 다 쓴 것 같다. 은퇴 후 운동이 꼴도 보기 싫어졌다"며 "최근 치료, 건강 목적으로 운동을 다시 하기 시작했다. 너무 걷지 않아 '워킹 머신'도 샀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지난해 10월 포레스텔라 고우림과 결혼해 신혼 생활 중인 김연아는 "세월이 흘러서 이런 날도 왔다"고 말하면서도 "자녀의 운동은 절대 안 된다"고 단호한 모습도 보였다.

한편 비드라마/쇼 출연자 화제성 2위와 4위에는 에는 '하트시그널 시즌4'의 김지영과 신민규가 차지했다. 3위는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의 기안84가 기록했으며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덱스는 5위에 이름을 올렸다.

6위로는 '런닝맨'의 송지효가 7위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는 박나래, 8위에는 '댄스가수 유랑단'에 출연한 이효리가 올랐다. 9위와 10위는 '뿅뿅 지구오락실2'의 안유진과 '유 퀴즈 온 더 블록'의 유재석이 차지했다.

굿데이코퍼레이션이 발표한 이번 순위는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 등 총 183편에 출연한 1416명의 출연자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다.

culture@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