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박지윤 기자]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분노의 질주10'이 OST를 공개했다.
유니버설뮤직은 19일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감독 루이스 리터리어, 이하 '분노의 질주10')의 OST 앨범이 발매됐다"며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컬래버레이션의 향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한국인 최초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 OST에 참여한 방탄소년단 지민의 'Angel Pt.1'을 비롯해 총 21곡이 수록돼 있다.
영화의 메인 테마곡 'Angel Pt.1'은 지민과 미국의 유명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Kodak Black), NLE 초파(NLE Choppa), 싱어송라이터 제이크(JVKE)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곡으로, 힙합 비트가 배우들의 압도적인 액션과 어우러지면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관계자는 "메인 테마곡 외에도 모든 트랙이 환상의 레이싱 세계로 이끄는 듯한 쾌감을 줄 것"이라며 "마치 머슬카 레이싱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라틴풍의 'Gasolina'와 강렬한 음색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일랜드 아티스트 더못 케네디(Dermot Kennedy)의 'Won’t Back Down'을 반드시 들어봐야 한다"고 자신했다.
지난 17일 개봉한 '분노의 질주10'은 돔(빈 디젤 분) 패밀리가 운명의 적 단테(제이슨 모모아)에 맞서 목숨을 건 마지막 질주를 시작하는 액션 블록버스터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