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와 가수 아이유가 이번엔 슈가의 솔로 앨범으로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다.
슈가는 4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 계정에 활동명 Agust D(어거스트 디)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 'D-DAY(디-데이)' 선공개 곡 '사람 Pt.2' 트랙 포스터를 올렸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작업실에서 홀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 키보드를 연주하는 슈가의 모습이 담겼다.
슈가는 아이유와 함께 '사람 Pt.2'를 완성했다. 앞서 두 사람은 2020년 발표된 아이유의 디지털 싱글 '에잇'으로 한 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번 곡은 지난 2020년 5월 공개했던 Agust D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수록곡 '사람'의 연작 격이다.
'사람 Pt.2'는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들을 슈가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붐뱁 리듬을 중심으로 슈가의 랩과 아이유의 청아한 음색이 조화를 이룬다.
'D-DAY'는 슈가가 Agust D로 공개한 믹스테이프 'Agust D' 'D-2'에 이은 Agust D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슈가가 전곡의 작사와 작곡, 앨범 프로듀싱까지 작업 전반을 이끌었다.
슈가는 오는 7일 '사람 Pt.2'를 선공개 곡으로 발표하고, 21일에는 전곡이 담긴 솔로 앨범 'D-DAY'를 발매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