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강일홍 기자] 다음달 1일 개봉을 앞둔 임영웅의 콘서트 기록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IM HERO THE FINAL)' 예고편이 공개됐다.
22일 유튜브에 공개된 1분짜리 메인 예고편은 지난해 전국투어 앙코르 공연의 순간을 짜릿하게 압축해 보여주고 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개봉을 일주일 여 앞둔 가운데 예매율 24.1%를 기록하며 일찌감치 흥행을 예고했다. 개봉 6일만에 100만 관객을 모으며 순항 중인 '앤트맨과 와스프 : 퀀텀매니아'의 예매율 15/4%와도 비교된다.
콘서트 실황이 극장에서 상영되는 건 드문 일이 아니다. BTS와 김호중 등이 극장판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앙코르 공연과 최근 미국 LA 콘서트 직후부터 뜨겁게 관심이 모아진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콘서트 준비과정과 비하인드, 임영웅의 인터뷰까지 담은 다큐멘터리의 형식이다.
14대의 시네마틱 카메라로 촬영, 3면이 모두 스크린인 스크린X를 통해 마치 콘서트장에 온 것 같은 현장감을 그대로 전달한다.
임영웅은 지난해 첫 전국투어 콘서트를 마무리한데 이어 최근 미국 LA에서 임영웅 콘서트 'M HERO - in Los Angeles'(아임 히어로 인 로스앤젤레스)를 성공리에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