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효균 기자] 임영웅이 지난해 8월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아버지' 뮤직 비디오 영상이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면서 63번째 천만뷰 영상으로 등극했다. 5일 오전 현재 '아버지' 뮤직 비디오 영상은 1000만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 수록곡 '아버지'는 '진달래꽃'의 우지민이 작사, 작곡하고 장재원이 편곡한 곡으로 치매에 걸린 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다. 아버지를 일찍 여읜 임영웅에게도 남다른 의미의 곡으로 알려져 있다.
인트로부터 시작하는 피아노 소리는 애절하고 뭉클한 진한 울림을 안긴다. 뮤직비디오는 영국 런던에서 촬영했으며, 임영웅이 직접 등장해 더욱 관심을 받았다.
임영웅은 "아버지 하면 생각나는 게 없다"며 어머니를 떠올리기도 했다. 임영웅은 "저 또한 어머니와 어린 시절, 좋았던 시절의 생각들이 많이 지나갔다"며 "어머니를 대입하게 된다. 예전에 어머니 흰머리를 뽑아드리고 용돈을 받아 뽑기 하러 가고는 했다"고 어린 시절을 회상하기도 했다.
한편 오는 11일과 12일 양일간 미국 LA 돌비씨어터에서 임영웅의 미국 콘서트가 열린다. 돌비씨어터는 아카데미 시상식장으로도 유명한 LA 할리우드에 위치한 공연장이다.
anypic@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