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천시티팝' 결선 수상자 음원 30일 발매


인천시티팝 음원 프로젝트 첫 발걸음

2022 인천시티팝(INCHEON CITY POP) 결선 수상곡들이 음원으로 발매된다. /루비레코드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2022 인천시티팝(INCHEON CITY POP)’의 최종 선정 곡들이 음원으로 발매된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30일 "지난 10월 23일 개최한 전국민 대상 창작가요제 '2022 인천시티팝' 결선 수상자들의 음악을 30일 음원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음원들은 '2022 INCHEON CITY POP Vol.1'이라는 타이틀로 국내외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찬란한 도시의 일상을 그린 창작곡 발굴을 위한 이번 행사에는 170여 개 팀이 참가했다. 치열한 예선·본선 경연을 거쳐 △작사/작곡 부문 2팀(Frequency, 한재욱) △가창 부문 2팀(수정, 웨인) △싱어송라이터 부문 4팀(마시안 러브, 뮤츠츠, 916, 은호수)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 가운데 싱어송라이터 부문 마시안 러브의 'With You(위드 유)'와 작사/작곡 부문의 프리퀀시와 가창 부문 수정의 컬래버레이션 곡 'Summer City Night(섬머 시티 나이트)'가 '2022 INCHEON CITY POP Vol.1'으로 발매된다. 이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6곡 음원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With You'는 청량하고 맑은 시티팝 사운드 속 몽환적인 보컬이 돋보이며, 따끔하지만 푸르렀던 첫사랑에 대해 노래한다. 'Summer City Night'는 레트로 사운드의 현대적 해석이 돋보이는 미드 템포의 감각적인 곡이며, 늦은 저녁 네온 사인이 쏟아지는 도시의 모습을 그려낸 곡이다.

김경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선정 곡들이 지난 해보다 수준이 많이 높아졌고 MZ세대만의 발랄하고 개성 넘치는 곡들이 대중들에게 얼마나 다가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인천시는 앞으로 Vol.2, Vol.3에 이어, 편집앨범으로도 제작해 '인천시티팝'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음악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모든 곡 음원이 공개된 후에는 피지컬 음반으로도 제작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