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뉴이스트 출신 백호가 오는 10월 12일 솔로 데뷔한다.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21일 0시 백호의 공식 SNS를 통해 무빙 포스터와 함께 내달 12일 첫 번째 미니 앨범 'Absolute Zero(앱솔루트 제로)' 발매 소식을 전했다. 백호는 2012년 데뷔 후 11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새 출발한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붉은 배경에 검정색 타이포로 앨범명 'Absolute Zero'와 발매 일자 '2022.10.12 6PM'이 적혀 있다. 뜨거움이 느껴지는 배경에 마치 그을린 듯한 모습과 반복되는 라인은 첫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백호의 앨범이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는지 궁금증을 높인다.
백호의 첫 번째 솔로 앨범 'Absolute Zero'는 홀로 서기에 나선 백호의 새 시작을 이야기한다. 앨범명은 모든 분자의 에너지 흐름이 '0'(zero)가 돼 어떠한 저항도 없는 상태인 '절대 영도'를 의미한다.
소속사는 "극저온 상태에서만 나타나는 특이 현상이자 어떠한 움직임도 투명하게 투영되는 해당 현상을 통해 백호만의 온도를 담아낸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백호는 10월 12일 첫 번째 솔로 앨범 'Absolute Zero' 발매에 앞서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