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박지윤 기자]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멜론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면서 또 하나의 신기록을 써 내려갔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데뷔 앨범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어텐션)'이 지난 22일 공개된 멜론 주간 차트(집계 기간 8월 15일~21일)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는 최근 6년간 발표된 K-POP 아이돌 데뷔곡 중 멜론 주간 차트 1위에 오른 유일한 곡이다. 또한 'Attention'은 벅스와 지니의 최신 주간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강타했으며 벅스에서는 3주 연속 주간 차트 정상을 지켰다.
뿐만 아니라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하입 보이)'와 세 번째 타이틀곡 'Cookie(쿠키)'는 이 차트에서 각각 3위와 15위에 자리하며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앞서 뉴진스는 멜론 일간 차트에서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Attention'은 지난 11일 해당 차트 정상에 올랐는데, 최근 6년간 발표된 아이돌 데뷔곡 중 멜론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곡은 'Attention'뿐이다. 이 곡은 지난 12일 0시 멜론과 지니, 벅스, 플로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점령하면서 최근 5년간 발표된 아이돌 데뷔곡 중 처음으로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를 올킬했다.
이렇게 데뷔곡으로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뉴진스는 지난 1일 데뷔 앨범 'New Jeans'의 음원을, 8일 음반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