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소녀, '퀸덤2' 경연곡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차트 접수


2차 경연곡 'SHAKE IT', 美 빌보드 차트 1위 등극 

그룹 이달의 소녀가 Mnet 퀸덤2 2차 경연곡 SHAKE IT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의 'SHAKE IT(셰이크 잇)'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저력을 과시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26일(현지 시각) 이달의 소녀의 Mnet 예능프로그램 '퀸덤2' 2차 경연곡 'SHAKE IT(셰이크 잇)'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달의 소녀는 '퀸덤2' 경연곡으로 출연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빌보드 차트에 진입한 데 이어 정상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또 한 번 뽐냈다.

앞서 상큼하고 경쾌한 퍼포먼스로 반전 매력을 안기며 '퀸덤2' 2차 경연에서 당당하게 2위를 차지한 이달의 소녀는 경연곡 음원으로도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상위권에 등극하는 등 이례적인 기록들을 연일 쏟아내며 국내외 인기 열풍을 일으켰다.

이처럼 이달의 소녀는 '퀸덤2' 경연곡으로도 빌보드 차트를 휩쓸며 '4세대 핵심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퀸덤2'를 통해 활약을 이어갈 계획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