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밴드 솔루션스(THE SOLUTIONS)가 지난 10년을 돌아보는 공연으로 팬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솔루션스는 지난 4월 16~17일 양일간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왓챠홀에서 가진 단독 콘서트 'TIME(타임)'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공연은 1년 9개월 만에 개최한 단독 콘서트로 솔루션스의 지난 10년 간 활동을 담아낸 구성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솔루션스는 2012년 발매한 데뷔곡 'Sounds Of The Universe(사운즈 오브 디 유니버스)'로 포문을 열었고, 앨범 릴리즈 순으로 곡을 들려주며 팬들이 솔루션스의 여정을 따라가며 추억에 빠져들게 했다. 특히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Talk, Dance, Party, For Love(토크, 댄스, 파티, 포 러브)', 'All That You Want(올 댓 유 원트)' 등을 열창하며 열기를 끌어올렸다.
이어 솔루션스는 '너의 이름을 부르면', '청춘' 등 EP 'TIME' 수록곡을 연주하며 기존의 느낌과는 또 다른 깊이 있는 분위기와 연주로 어쿠스틱한 감성의 신보 무대를 선보였다.
공연 종반부에는 그동안의 솔루션스 공연과 투어 모습이 담긴 특별한 영상이 공개되어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했다. 이어서 기존의 느낌과는 또 다른 깊이 있는 분위기와 연주로 어쿠스틱한 감성의 신보 무대를 선보였고 지난 10년의 시간을 꽉 채운, 앵콜까지 총 20곡이 넘는 셋 리스트의 공연으로 팬들과 함께 호흡했다.
솔루션스 멤버들은 그동안의 있었던 작업 에피소드나 추억들을 팬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10년 동안 솔루션스를 꾸준히 좋아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 덕분에 무사히 여기까지 걸어올 수 있었다. 오늘도 솔루션스의 10주년 속 한부분을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솔루션스는 퓨처팝이라는 장르를 탄생시키며 독보적인 음악적 존재감을 드러낸 4인조 베테랑 밴드로, 국내외 대형 페스티벌과 공연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이름을 널리 알렸다. 지난 3월 17일 서정성이 돋보이는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담은 EP 'TIME'을 발매하고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솔루션스의 지난 활동을 돌아보는 의미 있는 공연으로 단독콘서트를 마친 솔루션스는 이후 올해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