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박지윤 기자] '플레이유' 유재석이 게임 캐릭터로 깜짝 변신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 측은 8일 게임 캐릭터로 변신한 유재석의 유쾌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플레이유'는 시청자들이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유재석을 '플레이'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유재석과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를 모바일 게임으로 연상시키는 독특한 화면 구성으로 표현하며 '플레이유'만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콘셉트를 담아냈다.
영상 속 유재석은 고풍스러운 액자 속에서 여유롭게 미소를 짓다가 갑자기 모바일 게임을 연상시키는 밀폐된 공간에 갇혀 시선을 사로잡는다. 당황한 그의 모습 위로 "유재석을 플레이하시겠습니까?"라는 알림창이 떠오르고, 이에 시청자들은 라이브에 접속해 유재석과 소통하고 지령을 내리고 있어 흥미를 자극한다.
이후 유재석은 가벼운 손 인사부터 이색 패션 아이템 장착, 화려한 조명 아래 흥겨운 댄스 퍼레이드까지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요청과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이며 열정을 불태우고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플레이유'는 시청자와 유재석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새롭고 독특한 콘셉트로, 유재석은 매주 다양한 테마의 미션을 받아 현실 속의 '맵' 안에서 시청자 플레이어들의 전략과 제안을 바탕으로 갖은 방법을 총동원해 제한 시간 내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시청자들은 마치 게임 캐릭터를 플레이하듯 라이브로 화면 속 유재석을 지켜보며 그가 미션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함께 접속한 시청자들과 팀플레이를 펼치게 된다. '플레이유'는 오는 15일부터 매주 화요일 카카오TV와 '플레이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가 진행될 예정이다.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