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 17일 솔로 데뷔, 첫 홀로서기에 거는 기대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최예나가 첫 홀로서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예나는 오는 17일 첫 번째 미니 앨범 'ˣ‿ˣ (SMiLEY)'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해 4월 그룹 아이즈원(IZ*ONE) 활동 이후 9개월 만의 본업 컴백이자 첫 홀로서기다. 아이즈원에서 리드보컬, 리드댄서, 래퍼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며 전천후로 활약한 최예나의 새로운 매력이 기대된다.
최예나는 아이즈원 활동 이후 '호구들의 감빵생활', '여고추리반', '불꽃미남' 등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며 귀여운 외모와 반전되는 뛰어난 예능감으로 활약했다. 현재 '피의 게임',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2', '여고추리반2'에 출연하고 있고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2'로 연기에 도전한 '차세대 만능엔터테이너'다.
이처럼 노래, 예능, 연기까지 다 되는 최예나이기에 본업으로 돌아와 솔로로 보여줄 첫 번째 미니 앨범 'ˣ‿ˣ (SMiLEY)'에 대한 기대도 크다.
앞서 공개한 콘셉트 포토를 통해 특유의 상큼 발랄한 에너지에 더해 그동안 보여준 적 없는 강렬한 카리스마까지 소화했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이번 앨범은 'ˣ‿ˣ (SMiLEY)'라는 제목처럼 최예나만의 행복 에너지가 가득 담길 예정이다.
최예나는 타이틀곡 'SMILEY'(feat BIBI)를 통해 특유의 긍정 마인드가 담겨 있는 가사와 밝은 멜로디로 행복 에너지를 널리 전파하는 히어로로 변신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최예나의 아티스트적인 성장까지 더해져 남다른 의미다. 최예나는 수록곡 'Before Anyone Else(비포 애니원 엘스)'의 작곡 및 작사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SMILEY(스마일리)', 'LxxK 2 U(럭 투 유)', 'PRETTY BOYS(프리티 보이즈)' 작사에도 이름을 올렸다.
최예나의 첫 번째 미니 앨범 'ˣ‿ˣ (SMiLEY)'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