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옷소매' OST '그대 손 놓아요' 가창...1월 1일 발매

가수 이선희가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OST에 참여, 이준호를 향한 이세영의 애절한 마음을 노래한다. /후크엔터테인먼트 제공

약 5년 만에 OST 참여...이세영의 애절한 마음 노래

[더팩트|박지윤 기자] 가수 이선희가 '옷소매 붉은 끝동' OST에 가창자로 참여한다.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OST 이후 약 5년 만에 드라마 곡을 노래한다.

이선희가 노래한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극본 정해리 연출 정지인·송연화, 이하 '옷소매') OST 수록곡 '그대 손 놓아요'는 내달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그대 손 놓아요'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적재적소에 어우러지는 나일론 기타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선희는 덕임(이세영 분)이 이산(이준호 분)을 향해 끝내 다가가지 못하고, 다가설 수도 없는 마음을 노래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앞서 '그대 손 놓아요'는 지난 24일과 25일 방송된 '옷소매' 13, 15회에 삽입돼 화제를 모았다. 기존 가창자 라인업에 없었던 이선희의 목소리가 깜짝 등장해 기분 좋은 반가움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이선희의 OST 참여는 2016년 SBS '푸른 바다의 전설' OST '바람꽃' 이후 5년여 만이라 더욱 관심을 모은다. 그는 특유의 맑은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 독보적인 감성으로 '옷소매'의 감성을 배가할 예정이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덕임)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이산)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사극으로,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