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곡 기준 15연속 2억 뷰 달성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트와이스의 'Alcohol-Free(알콜-프리)'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달성했다.
트와이스 10번째 미니 앨범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의 타이틀 곡 'Alcohol-Fre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16일 오전 10시 32분경 2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Alcohol-Free'까지 활동 곡 기준 15연속 2억 뷰를 달성했다.
'Alcohol-Free'는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시킨 사운드와 정열적인 라틴 댄스, 그룹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시너지를 이룬 곡이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하고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트와이스는 'K-POP 대표 걸그룹'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월드와이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세 번째 정규 앨범 'Formula of Love: O+T=<3(포뮬러 오브 러브: O+T=<3)'는 11월 27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올라 자체 최고 기록을 썼고, '아티스트 100' 차트에 4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지난 10일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기며 통산 일곱 번째 4억 뷰 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 15편의 모든 활동 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까지 총 19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는 데 성공했다. 이는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이자 최고 기록 경신이다.
트와이스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방이동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네 번째 월드투어의 포문을 열고,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