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란히 트리플 밀리언셀러, NCT 브랜드 파워 입증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NCT 127(엔시티 127)과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나란히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8일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월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한 NCT DREAM과 9월 정규 3집으로 컴백한 NCT 127이 음반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NCT DREAM과 NCT 127은 국내를 비롯해 각종 글로벌 음악 차트를 석권하는 등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했고, 음반 판매량에서도 각각 3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로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독보적 존재감을 입증했다.
앞서 NCT DREAM은 지난 5월 정규 1집 '맛(Hot Sauce)'으로 207만 1천여 장, 6월 리패키지 'Hello Future'(헬로 퓨처)로 127만 9천여 장을 기록해 정규 1집 앨범의 누적 판매량이 335만 장을 넘어서며 상반기 음반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NCT 127 역시 지난 9월 정규 3집 'Sticker'(스티커)가 발매 일주일 만에 215만 장의 판매고를 올린 데 이어 240만 6천여 장이 판매됐으며, 10월 리패키지 'Favorite'(페이보릿)으로도 117만 4천여 장을 기록해 정규 3집 앨범의 누적 판매량이 358만 장(이상 11월 7일 기준)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여기에 올해 발매된 NCT 127과 NCT DREAM의 음반 판매량을 합산하면 693만여 장으로, 작년 발매된 두 그룹의 음반 판매량을 합산한 215만여 장(2020년 12월 31일 기준) 대비 3.2배 상승한 수치를 기록하며 나날이 강력해지는 NCT의 브랜드 파워를 증명했다.
이처럼 5개월 사이에 나란히 트리플 밀리언셀러 기록을 세우며 막강한 파급력과 인기를 입증한 NCT 127과 NCT DREAM은 거침없는 행보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음악 시장을 사로잡고 있다.
[연예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