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호, 긱스 대표곡 리메이크…싸이월드 감성 살린다

가수 가호가 힙합그룹 긱스의 히트곡 Officially Missing You를 리메이크한다. 가호의 Officially Missing You는 1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제공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 3번째 리메이크 가창자 낙점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가수 가호가 힙합그룹 긱스(Geeks)의 대표곡을 리메이크한다.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13일 "가호가 '싸이월드 BGM 2021' 세 번째 리메이크곡인 긱스의 'Officially Missing You(오피셜리 미싱 유)' 가창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함께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티저에는 싸이체로 꾸며낸 그 시절 미니홈피의 아련한 감성과 아기자기한 미니룸 속 가호의 미니미, 사진첩에 게재된 가호의 녹음 현장까지 담아내며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영상과 함께 가호가 2021년 버전으로 재해석한 'Officially Missing You'의 한 소절이 흘러나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에 곧 베일을 벗을 음원 풀버전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졌다.

'Officially Missing You'는 긱스가 2011년 발표한 첫 번째 EP이자 데뷔곡으로, 캐나다 가수 타미아(Tamia)의 히트곡을 샘플링했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긱스의 유니크한 음색으로 표현한 곡은 당시 각종 음원 차트를 섭렵하며 지금까지도 대중에게 긱스의 대표곡으로 회자되고 있다.

가호는 'Rush Hour(러시아워)' 'Home(홈)' 등 자신의 앨범을 꾸준히 발매했을 뿐만 아니라 '이태원 클라쓰' '비밀의 숲 2' '스타트업' 등 각종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해온 실력파 가수다. 가호는 그동안 쌓아온 음악적 역량과 내공을 바탕으로 'Officially Missing You'를 재해석할 예정이다.

가호의 새로운 'Officially Missing You'는 15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