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마동석 주연 첫 배그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 공개

마동석이 주연으로 출연한 첫 배틀그라운드 단편영화가 나온다. 사진은 이 단편영화 포스터 /크래프톤 제공
마동석이 주연으로 출연한 첫 배틀그라운드 단편영화가 나온다. 사진은 이 단편영화 포스터 /크래프톤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배그)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를 담은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오는 26일 공개한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그라운드 제로'는 크래프톤이 '펍지 유니버스'를 활용해 처음 제작한 단편영화다. 배우 마동석이 악명 높은 죄수 마강재 역할을 맡아 주연으로 출연한다.

영화의 배경은 1983년 태이고 호산 교도소다. 마강재 목에 걸린 현상금을 위해 그를 죽이려 달려드는 죄수들과 배틀 현장을 CCTV로 녹화하는 교도관의 시선에서 다뤘다.

크래프톤 펍지 유니버스실은 "그라운드 제로는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만큼 신작에 목마른 액션 영화 팬들은 물론 배틀그라운드 팬들에게 작은 즐거움일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펍지 유니버스'에 관한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다양한 콘텐츠를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차례대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