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발표곡, 비활동기에도 꾸준한 인기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비활동기에도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지난 4월 8일 발매한 두 번째 싱글 'STAYDOM (스테이덤)' 타이틀곡 'ASAP (에이셉)'이 13일 음원 사이트 멜론 24Hits 차트에서 8위를 차지했다.
이는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하는 멜론 24Hits에서 스테이씨가 기록한 자체 최고 순위로, 데뷔 후 처음으로 멜론 24Hits 한 자릿수 순위에 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ASAP'을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한 이후 현재 비활동기이기에 더욱 그렇다.
'ASAP'은 리스너들의 호평에 힘입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계속해서 롱런을 이어가는 중이다. 멜론 24Hits에는 지난 4월 24일 100위로 처음 진입한 후 꾸준한 상승곡선을 나타냈고, 지난 11일 첫 TOP10 진입에 이어 13일 8위에 오르며 음원 발매 67일 만에 한 자릿수 순위 진입에 성공했다.
데뷔곡 'SO BAD (소 배드)'에 이어 'ASAP'까지 2연타 히트에 성공한 스테이씨는 상승세에 힘입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1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오마이걸에 이어 5위에 올랐으며, 미국 그래미가 뽑은 '떠오르는 한국 아티스트 5'에도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동시에 핫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