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스카이, 임시완 소속사 플럼에이엔씨 인수합병

스튜디오스카이가 플럼에이엔씨를 인수합병했다고 8일 밝혔다. /스튜디오스카이, 플럼에이엔씨 제공

"영화·드라마·OTT·예능·광고서 보여줄 시너지 효과 기대"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제작사로 알려진 스튜디오스카이가 임시완 소속사 플럼에이엔씨를 품에 안고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스튜디오스카이는 플럼에이엔씨를 인수합병했다고 8일 밝혔다. 플럼에이엔씨에는 배우 임시완을 비롯해 강소라 민효린 김소진 박종환 박주희 아키바 리에 임선우 조승연 최찬호 등이 소속돼 있다.

스튜디오스카이 측은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배우들과 함께 하게 돼 영광이다"며 "새 식구가 된 배우들과 함께 앞으로 더욱 다양한 영화, 드라마, OTT, 예능, 광고에서 보여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스튜디오스카이는 영화, 드라마, OTT 등 다양한 콘텐츠 기획, 제작, 투자, 배급 및 매니지먼트, 웹툰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 스튜디오다.

대표작으로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외에도 '타짜: 원 아이드 잭' '사라진 밤' '양자물리학' '아이'와 드라마 '인형의 집' '파랑새의 집' 등이 있다. 또 올해는 OTT 드라마 및 영화 두 편과 인기 미국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작품을 제작 할 계획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