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Butter'로 'Dynamite' 자체 기록 경신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 뮤직비디오가 나흘 만에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5일 오후 2시 25분경 2억 건을 넘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4일 1시간여 만이다. 이전 2억 뷰 돌파 기록인 'Dynamite(다이너마이트)'의 4일 12시간을 약 11시간 단축한 자체 신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Dynamite' 뮤직비디오의 공개 당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300만 명) 보다 90만 명 많은 수치다.
또 지난 23일 유튜브 측은 'Butter'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82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밝혀 역대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 수 1, 2위를 방탄소년단이 차지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신곡 'Butter'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4일 오전 9시까지 기준 세계 101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었으며,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5월 21일 자)에서도 공개 첫날 총 2,090만 글로벌 스트리밍 수로 스포티파이 역사상 일일 최다 글로벌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열린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인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1 Billboard Music Awards/BBMAs)'에서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등 노미네이트된 4개 부문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