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억 뷰 이후 40일 만에 1억 뷰 추가, 식지 않는 인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9억 뷰 뮤직비디오를 3편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10일 오전 9시 56분 유튜브 조회 수 9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 1월 24일 8억 뷰를 돌파한 지 약 40일 만에 1억 뷰를 추가하면서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3번째 9억 뷰를 달성했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인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의상, 헤어스타일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300만 명 이상 동시 접속자가 몰려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 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 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초 핫100 1위 기록을 썼으며 최신 차트(3월 13일 자)에서도 43위를 기록, 28주째 차트인 롱런을 이어 갔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2021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2021 그래미 어워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한국시간) 엠넷에서 생중계된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2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 뷰의 'DNA', 11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9억 뷰의 'Dynamite', 각 8억 뷰를 넘긴 'FAKE LOVE'(페이크 러브)'와 'MIC Drop'(마이크 드롭) 등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