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X어반자카파X박원, 메이크어스→어비스컴퍼니 소속 변경

어비스컴퍼니가 8일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소속 선미 박원 어반자카파:왼쪽 위부터 시계방향)를 인수·합병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로써 어비스컴퍼니는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 본격 행보에 나선다. /어비스컴퍼니 제공

어비스컴퍼니, 8일 메이크어스엔터 인수·합병 발표 

[더팩트|원세나 기자] 어비스컴퍼니가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합병한다.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에는 가수 선미 어반자카파(조현아 권순일 박용인) 박원이 소속돼있다.

어비스컴퍼니는 8일 보도자료를 내고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합병을 공식화하고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서 출범을 알렸다.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는 탁월한 기획력과 퀄리티 높은 컨텐츠 제작력을 바탕으로 그룹 원더걸스 출신의 선미를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이자 케이팝 퀸으로 성장시키며 업계의 주목을 받아 온 엔터테인먼트사다. 또한 공연계의 블루칩 어반자카파와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박원의 음악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그 존재감을 인정받아왔다.

어비스컴퍼니는 "뛰어난 아티스트들과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합병하며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소속 아티스트들과 완성도 높은 콘텐츠 기획·제작을 주도하는 스태프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 모색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어비스컴퍼니는 국내외 공연 및 e-스포츠 사업 분야를 기반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로 지난해 e-스포츠 사업 분야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면서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는 등 큰 화제를 일으켰다.

어비스컴퍼니는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합병함으로써 케이팝으로 대표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을 넘나드는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