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4일 만에 뮤비 2억 뷰↑…1주일 단축

방탄소년단의 신곡 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4일 1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어섰다. 유튜브 역대 최단 기간 2억 뷰 돌파다. /빅히트 제공

'작은 것들을 위한 시' 2억 뷰 보다 일주일 빨라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나흘 만에 뮤직비디오 2억 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신기원을 이뤘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1시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었다. 공개 후 4일 12시간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종전 2억 뷰 달성 자체 최단 시간 기록이었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11일 19시간 42분) 보다 무려 1주일 빠르다. 특히 이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에 2억 뷰를 돌파한 세계 신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조회 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 수' 기록을 새로 썼다.

'Dynamite'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넘어서면서 방탄소년단은 통산 16번째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세련되고 경쾌한 안무가 돋보이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오전 9시 세계 최고 권위의 '2020 MTV Video Music Awards(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Dynamite' 첫 무대를 공개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