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에서 연이으로 발전하려는 마음 담은 상큼한 곡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싱어송라이터 달리(DALIE)가 설렘 가득한 신곡으로 돌아온다.
달리는 20일 오후 6시 신곡 '썸,데이(Someday)'를 발표한다. '썸,데이'는 좋아하는 상대에게 당당하면서도 상큼하게 직진하는 설렘 가득한 고백송으로 제목처럼 남녀 간의 썸에서 언젠가(Someday) 연인으로 발전해 가려는 마음을 표현했다.
달리의 통통 튀는 목소리와 멜로디에 일렉기타와 베이스가 곡의 흐름을 리드하며 조화를 이뤘다. 오왠 카더가든 등과 작업한 김춘추의 편곡과 국내 최고의 믹스 엔지니어 고현정 기사의 참여로 꽉 찬 어쿠스틱 록(Rock) 사운드를 들려준다.
보컬과 미니멀한 악기 구성을 짜임새 있게 구성해 달리의 매력이 오롯이 표현됐다.
달리는 인디 밴드 마멀레이드키친으로 데뷔해 활동하면서 사랑을 받았고 2018년 솔로로 나서 싱어송라이터로 꾸준히 신곡을 발표하고 있다. '썸,데이'는 지난 6월 발표한 '괜한 기대' 이후 2개월 만의 신곡이다.
달리는 지난 싱글 '괜한 기대'에서 매력적인 중저음 보컬이 부각된 발라드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고 이번 '썸,데이'를 통해서 대중적인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사랑스런 보컬로 연애의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귀여운 매력을 담았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