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초점] 아이즈원, '꽃' 피우고 새롭게 쓸 '환상동화'

아이즈원이 오는 15일 3번째 미니앨범 Oneiric Diary를 발매한다. 4개월 만의 신보이자 아이즈원이 꺼내놓는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인 앨범이다. /스윙엔터 제공

오는 15일 3번째 미니앨범 'Oneiric Diary'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아이즈원(IZ*ONE)은 플라워 시리즈(FLOWER series)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젠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환상 동화'를 써내려간다.

아이즈원은 2018년 10월 데뷔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로 시작해 '비올레타'와 'FIESTA(피에스타)'로 이어지는 플라워 시리즈(FLOWER series)를 통해 화려하게 꽃을 피웠다. '프로듀스48'의 조작 논란으로 존폐기로에 섰지만 아이즈원은 시들지 않았다.

그렇게 플라워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마친 아이즈원은 오는 15일 3번째 미니앨범 'Oneiric Diary(오나이릭 다이어리)'를 발표한다. 'Oneiric Diary'는 지난 2월 발매한 'BLOOM*IZ(블룸아이즈)' 이후 4개월 만의 신보이자 아이즈원이 꺼내놓는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이다.

아이즈원의 새 앨범 콘셉트는 '동화'다. 소속사는 "아이즈원이 들려주는 동화 같은 이야기를 담았고 마법 같은 꿈이 펼쳐질 것"이라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그에 걸맞게 지금까지 공개한 각종 영상과 사진에서 아이즈원은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겼다.

아이즈원의 새 앨범은 타이틀곡 환상동화를 비롯해 왈츠풍 멜로디의 Welcome(웰컴), 통통 튀는 상큼함이 느껴지는 댄스곡 Pretty(프리티), 성숙한 보이스 컬러로 표현된 회전목마(Merry-Go-Round), 묘한 중독성이 있는 Rococo(로코코),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With*One(위드 원) 등 8곡이 수록됐다. /스윙엔터 제공

타이틀곡 제목부터 '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다.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을 잘 살린 시네마틱 EDM 장르의 곡이다.

'환상동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보면 소속사가 왜 '마법 같은 꿈'이란 표현을 썼는지 단번에 느낄 수 있다. 아이즈원 멤버들은 청순하면서도 우아한 자태를 뽐냈고 물 위에 뜬 달빛과 신비로운 보랏빛 조명 등이 멤버들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환상적인 무드를 완성했다.

특히 점차 고조되는 분위기와 함께 공개된 음원 일부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지금 이 순간이 영원하기를 바라"라는 한 소절에 담긴 아이즈원의 매력적인 음색은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아이즈원이 타이틀곡 환상동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 청순하면서도 우아한 자태를 뽐냈고 물 위에 뜬 달빛과 신비로운 보랏빛 조명 등이 멤버들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환상적인 무드를 완성했다. /스윙엔터 제공

이 밖에도 앨범의 포문을 여는 왈츠풍 멜로디의 'Welcome(웰컴)', 통통 튀는 상큼함이 느껴지는 댄스곡 'Pretty(프리티)', 성숙한 보이스 컬러로 표현된 '회전목마(Merry-Go-Round)', 묘한 중독성이 있는 'Rococo(로코코)',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With*One(위드 원)'이 있다.

여기에 일본 팬들을 위한 '幻想童話(Secret Story of the Swan)_Japanese ver.'과 'Merry-Go-Round_ Japanese ver'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아이즈원은 전 멤버들이 팬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담아 직접 쓴 팬송을 수록했고 멤버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가 수록곡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환상동화는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을 잘 살린 시네마틱 EDM 장르의 곡이다. /스윙엔터 제공

아이즈원은 지난해 4월 발표한 2번째 미니앨범 'HEART*IZ(하트아이즈)'로 한터 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 약 13만 장을 기록했다. 이후 '프로듀스48' 조작 논란으로 오랜 공백기를 겪고 지난 2월 17일 돌아온 'BLOOM*IZ'로 하루 만에 18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BLOOM*IZ'는 지난 3월까지 가온 차트 집계 기준으로 판매량 45만 5000장을 넘어섰다.

아이즈원이 당시까지는 걸그룹 최고 기록이었지만 트와이스가 6월 1일 발매한 9번째 미니앨범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로 지난 9일까지 출고량 55만 장을 기록하며 새로운 기록을 썼다. 아이즈원이 이 기록을 다시 넘어설지 여부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아이즈원은 오는 15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3번째 미니앨범 'Oneiric Diary'를 발매하고 오후 8시 엠넷에서 컴백쇼를 펼친다. 컴백 하루 전인 14일 오후 10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아이즈원 X LieV - 아이즈원의 눕방 라이브!'를 진행한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