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음원+음반 1위 '넘사벽 男 솔로'

백현이 지난 25일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로 음반과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SM엔터 제공

25일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압도적인 앨범 판매량에 음원차트 1위까지 접수했다. 엑소 백현의 클래스다 .

백현이 지난 25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딜라이트)'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Candy(캔디)'는 멜론, 지니, 바이브, 모모플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1위(오전 7시 기준)를 비롯해 수록곡들로 상위권 줄세우기를 했다.

더불어 선주문량이 73만 장을 돌파한 이번 앨범은 발매 첫날 62만 장(한터차트 기준)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솔로 가수 중에는 비교군이 없고 그룹까지 확장해도 최상위 단 몇 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압도적 수치다.

백현은 엑소 활동은 물론 유닛, 솔로로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발표하는 음악마다 각종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히트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솔로 앨범 'City Lights(시티 라이츠)'로 55만 장 판매고를 올린 것을 넘어서면서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의 저력을 보여줬다.

백현의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는 트렌디한 분위기의 타이틀 곡 'Candy'를 비롯해 'R U Ridin’?(아 유 라이딩?)', 'Bungee(번지)', 'Underwater(언더워터)', 'Poppin’(팝핀)', 'Ghost(고스트)', 'Love Again(러브 어게인)' 등 R&B 장르의 7곡이 수록됐다.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