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4개 싹쓸이
[더팩트 | 정병근 기자] '2019 MAMA'가 방탄소년단으로 시작해 방탄소년단으로 끝났다.
4일 일본 나고야돔에서 '2019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개최됐다.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4개 부문 대상을 비롯해 총 10개의 트로피를 가져갔다.
방탄소년단은 4개의 대상 외에도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남자 그룹상, Qoo10 페이보릿 남자 아티스트, 베스트 댄스 남자 그룹,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을 받았다. 멤버 슈가는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뒤 "아미 덕분에 또 받게 됐다. 감사하다"며 "열심히 곡을 만든다. 다음 앨범에도 좋은 음악 들고 나타나겠다. 많은 분들이 좋은 노래를 만들고 계신다. 그 노래들이 다 인정받고 많이 들어주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부정적인 방법 말고 정직한 방법으로 음악을 만들면 어떨까 한다. 좋은 음악 만들고 좋은 음악 듣는 시대가 왔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가수상을 받은 뒤에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열심히 음악 만들고 연습해서 또 나오겠다. 이 시대를 같이 살아가는 여러분들께 힘이 될 수 있게 우리는 우리 자리에서 열심히 빛나겠다. 내년도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걸그룹 최다 수상자가 됐다. 이들은 여자 그룹상, Qoo10 페이보릿 여자 아티스트, 베스트 댄스 여자 그룹,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을 수상했다.
신인상은 있지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차지했다.
다음은 '2019 MAMA' 수상자
▶올해의 노래=방탄소년단▶올해의 가수=방탄소년단▶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방탄소년단▶남녀신인상=있지·투모로우바이투게더▶베스트 뮤직비디오상=방탄소년단▶남녀그룹상=방탄소년단 트와이스▶월드 퍼포머상=몬스타엑스▶페이보릿 보컬 퍼포먼스=마마무▶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갓세븐▶Qoo10 페이보릿 남녀 아티스트=방탄소년단 트와이스▶베스트 남자 아티스트=백현▶베스트 OST=거미▶베스트 댄스 남녀그룹=방탄소년단 트와이스▶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청하▶베스트 힙합&어반=헤이즈▶브레이크스루 어치브먼트=세븐틴▶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볼빨간사춘기▶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태연▶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잔나비▶베스트 콜라버레이션=이소라X방탄소년단 슈가▶인터네셔널 페이보릿 아티스트=두아리파▶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방탄소년단 갓세븐 세븐틴 에이티즈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엑소 블랙핑크 엑스원▶셀리턴 여자가수상=청하▶뉴 아시안 아티스트=웨이션브이▶베스트 컴포저 오브 더 이어=피독▶베스트 비디오 디렉터 오브 더 이어=룸펜스▶베스트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오브 더 이어=방시혁
kafka@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