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박해진이 만드는 '선한 영향력'

박해진이 닥터헬기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에 참여했다. /마운틴무브먼트

'시크릿' 박해진 "닥터헬기 캠페인 응원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더팩트|김희주 기자] 배우 박해진이 응급구조 헬기인 닥터헬기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에 동참한다. 소속사 마운틴 무브먼트는 14일 박해진이 최근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이하 닥터헬기 소생캠페인)에 참여했다며 공식 SNS에 그의 메시지가 담인 영상을 공개했다.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은 응급환자 발생 시 헬기 안에서 전문의료진에 의한 응급치료가 가능한 닥터헬기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 현재 메인 동영상이 10만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닥터헬기 도입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하고 있다. 메인 동영상이 100만뷰 이상을 달성하거나 1만명 이상 릴레이 소생 캠페인 참여시 서울시 등과 협의를 거쳐 서울광장에 닥터헬기가 내릴 수 있도록 퍼포먼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캠페인에 참여한 박해진은 드라마 '시크릿'에서 국순태 역을 맡은 신인배우 김은수와 함께 영상에 등장하며 "'시크릿' 드라마 팀과 함께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닥터헬기뿐만 아니라 소방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음을 잠깐만 참아주시면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라며 풍선을 터뜨렸다.

박해진이 닥터헬기 캠페인을 홍보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마운틴 무브먼트

이어 "풍선이 터질 때 나는 소음과 헬기들의 이·착륙 시 나는 소음이 비슷하다고 합니다"라고 풍선을 터뜨린 이유를 설명하며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일이니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닥터헬기와 소방헬기의 소리는 바로 우리의 생명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님, 김충식 강원도 본부장님, 미령119구조대 팀장님으로 열연 중이신 류승수 선배님. 그리고 권영진 대구 시장님을 다음 참가자로 지목합니다"라며 국민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박해진은 방영 예정인 드라마 '시크릿'(가제)에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드라마는 총 16부 중 9부까지 촬영 완료됐으며 오는 7월 말 촬영 종료를 앞두고 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