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여전히 인기는 '고공행진'
[더팩트|김희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월드 클래스 아이돌'로서 인기를 증명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7일, 이날 오전 2시 26분께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넘었다고 전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 7억 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FAKE LOVE' 'MIC Drop' 리믹스까지 5억 뷰를 넘긴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뮤직비디오 5억 뷰 돌파 기록이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10주 연속 진입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한편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쩔어' '피 땀 눈물' 'IDOL'이 4억, 'Save ME' 'Not Today'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3억, '상남자' '봄날'이 2억,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등이 조회 수 1억을 넘었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