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4관왕, '더팩트 뮤직 대상', '올해의 Artist', 'U⁺아이돌 Live 인기상', '베스트 앨범상'
[더팩트|인천남동체육관=성지연 기자] 스타와 팬이 함께 즐기는 음악 페스티벌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U⁺5G THE FACT MUSIC AWARDS)가 8500여 팬들과 100여 아티스트들의 화사한 봄 축제 한마당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가장 관심을 모은 '더팩트 뮤직 대상'은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이 수상하며 다시 한번 최고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방탄소년단은 수상의 기쁨을 '아미'와 함께 나누며 타이틀곡 'IDOL'(아이돌) 무대로 시상식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24일 오후 인천 남동구 소래로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이하 TMA)에는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D&E, 트와이스, 레드벨벳,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청하, 마마무,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등 K-POP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한류스타들이 대거 참석했다. 방송인 전현무와 가수 겸 배우 서현의 사회로 약 세 시간이 넘게 진행된 이번 음악 축제는 케이팝을 사랑하는 8500여 명(주최측 추산)의 팬들이 빼곡히 자리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이날 시상식의 최고상인 '더팩트 뮤직 대상'은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더팩트 뮤직 대상' 외에도 '올해의 Artist', 'U⁺아이돌 Live 인기상', '베스트 앨범상'까지 거머쥐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따뜻한 봄날 열리는 시상식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해준 '아미'에게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환하게 웃었다. 이어 "이 자리를 빌어 멤버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초심을 유지하며 끝까지 함께 음악을 해보자"고 말해 리더다운 성숙한 모습을 엿보게 했다. 그는 또 "'TMA'의 슬로건이 팬들과 함께 하는 시상식이다. 시상식 슬로건처럼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 순간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국은 "방탄소년단은 항상 아미의 이야기가 궁금했다. 아미를 궁금해한 덕분에 이번 앨범이 나온 거라고 생각을 한다"며 "새로운 앨범 전체에 아미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담았다"고 말해 아미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진 또한 "아미 여러분들이 저희에겐 한 줄기의 빛과 같다"며 진심어린 마음을 덧붙였다.
제이홉은 "저는 짧고 굵게 더팩트 시상식에서 '팩트'만 이야기 하겠다. 아미가 우리를 만들었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케이팝의 세계화를 위해 힘쓰는 아티스트를 위한 특별상, 'World Wide Icon' 부문에서는 그룹 레드벨벳과 트와이스가 나란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World Wide Icon' 트로피를 수상한 레드벨벳은 "앞으로도 팬들의 눈과 귀를 행복하게 하는 레드벨벳이 되겠다"고 말했다. 멤버 웬디는 "'World Wide Icon' 부문을 수상한 만큼 영어 소감으로 기쁨을 전하겠다"며 유창한 영어 소감을 전해 해외 팬들의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레드벨벳은 이날 'RBB'와 'You Better Know'의 무대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트와이스 또한 'World Wide Icon'을 수상하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멤버 채영은 "팬 여러분 덕분에 이런 큰 상을 받는다"며 "저희가 새 앨범으로 해외 투어를 예정하고 있는데 투어를 통해 각국에 계신 팬들을 열심히 만나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트와이스는 이날 'YES or YES'와 'Dance The Night Away' 무대를 꾸몄다.
열정적인 퍼포먼스로 매번 팬들을 즐겁게 하는 스타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퍼포머' 부문의 수상은 마마무와 몬스타엑스가 차지했다.
수상자로 호명돼 무대에 오른 마마무는 "오늘 이런 좋은 자리에 초대해 준것만으로도 감사한데 멋진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지금 우리를 보고있을 팬클럽 무무들에게 고맙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무대를 보여주겠다"고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마마무는 '별이 빛나는 밤', '너나해', 'Wind Flower', '고고베베'로 '베스트 퍼포머'다운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마마무와 함께 '베스트 퍼포머' 부문에 수상자로 이름을 올린 몬스타엑스는 "저희가 평소에 퍼포먼스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 그걸 알아봐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기쁘게 말했다. 이날 몬스타엑스는 'Alligator'와 'Shoot Out'으로 파워풀한 '칼군무'를 보여줬다.
본상 수상자들의 화려한 공연도 이어졌다. '팬앤스타' 부문에서 4관왕을 차지한 슈퍼주니어 D&E의 신곡 무대부터 '남심'을 흔드는 레드벨벳, 트와이스, 마마무, 모모랜드, 청하, (여자)아이들의 열정적인 퍼포먼스가 무대를 빛냈다. 보이그룹 아이콘,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의 퍼포먼스도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TMA'를 축하하기 위해 공연장을 찾은 시상자의 면면 또한 눈길을 끌었다. 배우 고아성, 이성경, 박해진, 백진희와 방송인 이영자, 박소현, 토니안 이시언 성훈 등이 시상자로 무대에 올라 트로피를 전달하며 볼거리를 더했다.
아래는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U⁺5G THE FACT MUSIC AWARDS) 수상자 명단이다.
▲더팩트 뮤직 대상= 방탄소년단
▲베스트 음원상= 아이콘
▲베스트 앨범상= 방탄소년단
▲U+아이돌 Live 인기상= 방탄소년단
▲올해의 Artist=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베스트 퍼포머= 마마무, 몬스타엑스
▲World Wide Icon= 트와이스, 레드벨벳
▲Next Leader= 스트레이 키즈,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팬앤스타 명예의 전당(가수)= 슈퍼주니어, 은혁, 뉴이스트
▲팬앤스타 명예의 전당(개인)= 강다니엘, 아론(뉴이스트), JR(뉴이스트), 김재중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가수)= 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최다투표상(개인)=강다니엘
▲팬앤스타 초이스(가수)= 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초이스(개인)= 강다니엘
▲팬라스상= A.C.E
amysun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