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 '올해의 Artist' 몬엑·트와이스 "몬베베·원스에게 감사해요!"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U⁺5G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24일 오후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그룹 몬스타엑스가 올해의 Artist상을 수상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인천남동체육관=남윤호 기자

팬들 덕에 더욱 '빛나는' 그들 "앞으로 더 열심히 할게요"

[더팩트|인천남동체육관=문혜현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와 트와이스는 24일 인천 남동구 소래로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Artist'상을 받았다.

팬앤스타 '명예의 전당'상에 이어 두 번째 상을 받게 된 몬스타엑스 멤버 형원은 수상 소감에서 "뜻 깊은 상을 두 개나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저희가 큰 상을 받게 된 건 '몬베베 여러분' 덕이다"라고 밝혔다.

아이엠은 "좋은 일도 많았고 좋지 않은 일도 있었지만 몬베베 덕에 다 좋았던 것 같다"며 "몬베베 감사합니다!"를 외치기도 했다.

이미 두 차례 월드투어를 진행한 몬스타엑스는 세 번째 월드투어를 통해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을 예정이다. 월드투어 는 타이틀곡 'Alligator'(엘리게이터)가 수록된 정규 2집 두 번째 파트의 'TAKE.2 WE ARE HERE'와 동명의 타이틀로, 지난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월드투어다.

이들은 2018년 5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월드투어 2018 MONSTA X WORLD TOUR : THE CONNECT를 열었고 해외 투어를 진행하는 동안 팬들을 만날 창구로 '몬스타엑스레이3'를 방영하기도 했다. 또 연말엔 정규 2집 타이틀곡 'Shoot Out'으로 뮤직뱅크에서 지상파 첫 1위를 차지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U⁺5G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24일 오후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그룹 트와이스가 올해의 Artist상을 받아 팬클럼 원스에게 감사 인사를 남겼다. /남용희 기자

함께 '올해의 Artist'상을 수상한 트와이스도 팬들과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그룹 트와이스 멤버 지효는 "오늘 초대받아서 상을 벌써 두 개 받았는데 모두 원스 덕분"이라며 "저희가 'FANCY'로 컴백했다. 이번 활동도 여러분들과 함께 좋은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정상급 아이돌'로 많은 사랑을 받는 트와이스는 지난해 미니 5집 를 통해 'What is Love?', 'SAY YES' 등 히트곡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하반기엔 새 앨범 Summer Nights의 음원과 타이틀 곡 로 큰 사랑을 받았다. 연말에 공개된 'YES or YES'와 'BDZ'로 컴백과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이들은 최근에도 미니 7집 타이틀곡 'FANCY(팬시)'로 차트 위를 질주하고 있다. 지난 22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FANCY(팬시)'는 24일 오전 8시 기준 엠넷, 네이버 뮤직,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5개 실시간 차트에서도 정상을 지키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KBS Joy와 KBS W 채널을 비롯해 U⁺아이돌Live, U⁺모바일tv 등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한편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팬앤스타'의 온라인 연말 어워즈를 오프라인으로 확대 개편한 시상식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스타와 팬에 의한, 팬들을 위한 축제다. 이날 시상식에는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마마무,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뉴이스트 등이 참석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U⁺5G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24일 오후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그룹 몬스타엑스가 화려한 무대를 펼치고 있다. /남용희 기자


moon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