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가요대상] 방탄소년단, 반전없는 3관왕...엑소·아이콘·워너원 2관왕(종합)

방탄소년단이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 최고앨범상, 본상으로 3관왕에 등극했다./뉴시스

BTS "우리는 아미의 팬"

[더팩트|김희주 인턴기자]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제 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3관왕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제 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하 '제 28회 서울가요대상')이 열렸다. '제 28회 서울가요대상'은 방송인 신동엽, 가수 김희철, 배우 김소현이 진행을 맡아 약 4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한파도 녹일 뜨거운 축제의 장을 이어갔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본상, 최고 앨범상에 이어 대상까지 거머쥐며 이견없는 결과를 지켜냈다. 대상 수상자로 호명된 방탄소년단이 무대에 오르고 RM은 "가수로서 단 한 번도 받기 어려운 대상을 두 번이나 선사해주셔서 진심으로, 전 세계 모든 아미에게 감사드린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RM은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우리 방탄소년단도 여러분의 팬이다. 여러분이 어떤 방식으로 들려주시는 이야기와 목소리가 우리의 음악에 영감을 주고 우리 무대에 에너지를 불어넣어 준다"며 "이 무대와 음악이 우리에게 여러분들이 지대한 영감을 주셔서 탄생한 일부분이라는 사실을 꼭 말씀드리고 싶다. 우리는 여러분의 팬이다"고 뜻깊게 말했다.

대상뿐만 아니라 최고앨범상까지 받은 방탄소년단은 최고앨범상 수상 후 수상소감으로 새 앨범 발매 계획을 알리기도 했다. 제이홉은 "새해 연초부터 가수에게 정말 의미가 큰 앨범 관련 시상에서 호명을 받으니 너무 기쁘고 뿌듯하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우리 팬 여러분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앨범상을 받게 됐다"며 "2019년에도 최고의 앨범을 위해 곡 작업을 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그룹 아이콘은 15일 제 28회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과 최고음원상을 수상하며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서울가요대상 방송 캡처

이날 아이콘은 본상뿐만 아니라 '사랑을 했다'로 최고음원상 수상자로 호명되며 2관왕에 등극해 '초통령'의 위엄을 보여주기도 했다. 트로피를 거머쥔 아이콘은 "최고음원상을 받았다. 대단한 일인 것 같다"며 "어딘가에서 소식을 들었을 아이코닉 정말 고맙다. 덕분에 받은 상인 것 같다. 여러분이 없었으면 이 자리는커녕 아이콘이라는 가수조차 될 수 없었을 거다. 여러분 덕분이다. 우리가 받은 사랑이 당연한 게 아니었더라. 정말 당연하지 않은 그 사랑을 여러분에게 돌려주겠다"고 팬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또한 엑소는 본상,한류특별상을 수상했지만 일정상 시상식에 불참해 MC 김희철이 수상소감을 대신 전했다. 김희철은 "백현의 수상소감을 대신 말씀드리겠다"며 "엑소엘(엑소 팬클럽) 여러분들 덕분에 받은 상이니까 우리 엑소엘 여러분들 즐기세요'라고 보내주셨다"고 알렸다.

그룹 워너원은 15일 열린 제 28회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과 팬덤스쿨상을 받았다./서울가요대상 방송 캡처

시상식을 위해 '약속해요' '갖고싶어'를 새롭게 편곡해 9분여간 가슴 뜨거운 무대를 선사한 워너원 또한 본상, 팬덤스쿨상 주인공이 되며 2관왕이라는 영광을 팬들과 함께했다. 워너원은 "지난 1년 6개월간 언제나 빛을 줘서 어떤 말로 고마움을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주신 사랑을 담아서 더 좋은 음악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며 "늘 최선을 다하는 다가올 내일이 기다려지는 우리 11명의 모습 기대해 달라.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항상 지켜주겠다. 그 누구보다 더 고맙다. 워너블(워너원 팬클럽) 사랑한다"고 고백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한 '서울가요대상'은 2018년 가요계 총결산 및 한 해 동안 대중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가수를 선정, 시상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트와이스, 아이즈원, 아이콘, 세븐틴, 레드벨벳, 임창정, 여자친구, 뉴이스트W, 모모랜드 등 작년 가요계를 화려하게 빛낸 K-POP 스타들이 총출동했으며 이정재, 류승룡, 오연서, 고아라, 정해인, 김지석, 남지현, 이시영, 조윤희, 이상엽, 강지환, 우도환, 김소연, 강한나, 김새론 등이 시상자로 나섰다.

아래는 '제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전체 수상자 목록이다.

▲대상=방탄소년단
▲최고앨범상=방탄소년단
▲최고음원상=아이콘
▲신인상=스트레이키즈, 아이즈원
▲올해의 발견상=양다일
▲본상=몬스타엑스, 모모랜드, NCT127, 아이콘, 워너원, 뉴이스트W,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마마무, 트와이스, 엑소
▲댄스퍼포먼스 부문=여자친구
▲발라드 부문=임창정
▲힙합&알앤비 부문=드렁큰 타이거
▲밴드 부문=크라잉넛
▲팬덤스쿨상=워너원
▲심사위원 특별상=아도이
▲한류특별상=엑소
▲인기상=샤이니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