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프리즘] 트와이스 '하트 셰이커' MV 유튜브 2억 뷰 돌파, 5번째 대기록

트와이스 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 2억 뷰 돌파. 11일 오후 트와이스 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활동곡 8연속 1억 뷰 돌파

[더팩트ㅣ지예은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의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2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5편 보유하게 됐다.

11일 오후 8시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의 '하트 셰이커'가 2억 뷰를 돌파했다. 해당 곡은 지난해 12월 11일 공개된 것으로, 음원 발매 및 뮤직비디오 공개 7개월 만에 세운 기록이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12월 22일 'TT'로 국내 여성 가수 최초로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특히 'TT'는 12일 약 3억 7300만 뷰를 돌파하며 4억 뷰를 향해 나아가고 있기도 하다. 또 '치어 업(CHEER UP)'과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 '라이키(Likey)'는 2억 뷰를 넘겼다.

이들은 '우아하게'부터 지난 4월 발매된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까지 모든 곡의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달성해 눈길을 끈다. 트와이스는 '하트 셰이커'까지 8연속 1억 뷰에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9일 발매한 새 앨범 서머 나이츠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뮤직비디오 역시 12일 오후 5시 기준 2800만 뷰를 훌쩍 넘겨 눈길을 끌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9일 새 앨범 '서머 나이츠(Summer Nights)'를 발표한 트와이스는 보란 듯이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고 있다. 이들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는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산을 휩쓸며 한창 인기몰이 중이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트와이스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내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물리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자아낸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뮤직비디오는 12일 오후 5시 28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앞서 해당 곡은 작사를 맡은 가수 휘성 특유의 낭만적인 노랫말과 트와이스의 상큼 발랄한 에너지가 만나 올여름 또 하나의 빅히트송 탄생을 예고한 바 있다.

이로써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9연속 1억 뷰 돌파 신기록에 청신호를 켰다. 트와이스의 이번 신곡이 '하트 셰이커'에 이어 유튜브 2억 뷰를 넘는 6번째 곡으로 탄생할지 역시 귀추가 주목된다.

ji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