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정 멜로 '미스티', 이승철 OST 참여…첫 번째곡 9일 공개

이승철 미스티 OST 참여. 가수 이승철이 JTBC 드라마 미스티 OST에 참여한다. 이승철이 참여한 미스티 OST는 3회 방송에서 처음 공개됐다./ 오우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철이 부르는 '미스티' OST,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음악감독과 협업

[더팩트|이진하 기자]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 이승철이 격정 멜로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드라마 '미스티' OST에 참여했다. 이승철이 부른 노래는 9일 방송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승철은 지난 2004년 MBC 드라마 '불새'의 OST '인연'을 시작으로 2010년 KBS 2TV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OST '그 사람', 2005년 영화 '청연'의 OST '서쪽하늘'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해 히트를 시킨 바 있다.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주목받는 JTBC 드라마 '미스티'는 2일 첫 방송 이후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정상 가수 이승철이 OST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시청자들의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이승철이 드라마 미스티 OST에 참여한다. 이승철은 OST 참여 처음으로 두 곡을 부르기로 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승철 SNS

이승철의 참여로 시선을 모으고 있는 '미스티'의 OST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감독 개미(강동윤)의 러브콜로 성사됐다. OST 참여 시 드라마 관련 정보를 꼼꼼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승철은 드라마 시놉과 대본, 곡을 받아본 후 대박을 예감하며 제안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 곡으로 진행됐던 OST 작업에, 이승철과 딱 맞는 곡이 추가돼 처음으로 한 드라마에 두 곡의 OST를 부르게 되었다. 이승철이 부른 OST 첫 번째 곡은 9일 '미스티' 3회에서 전파를 탔다.

한편, 드라마 '미스티'는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대한민국 최고의 앵커 역의 김남주가 열연을 펼치고 있다.

jh311@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