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SBS 시청자를 웃기고 울린 주역들이 한 자리에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미운우리새끼' 어머니 패널 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 여사가 2017 SBS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30일 오후 8시 55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 2017 SBS 연예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은 전현무 추자현 이상민이 MC로 나서 유려한 진행실력으로 즐거운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날 대상 수상자로 호명된 '미운우리새끼' 어머니 패널 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 여사는 어리둥절하며 무대에 올랐고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와 축하를 받았다. '미운우리새끼'는 이날 시상식에서 6관왕에 오르는 영광를 누렸다.
먼저 박수홍 모친 지인숙 여사는 "아들 때문에 이렇게 나와서 떨린다. 말이 안 나온다"며 "감사드린다. (할 말이) 생각이 안 난다"고 횡설수설하지만 진솔한 소감을 드러내 좌중의 미소를 자아냈다.
이어 토니 모친 이옥진 여사는 "생각을 못 했다. 여기 참석만 한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놀라서 심장이 뛴다. '미운우리새끼'를 많이들 보고 계시는데 시청자분들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시라. 제작진분들 수고하셨다"고 말했다.
이상민 모친 임여순 여사는 병상에 있어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대상 수상자가 호명된 후 이상민은 계속해서 눈물을 흘렸고, 모친을 대신해 수삼 소감의 마이크를 들고는 "아들이 효도를 하지 못할 때 효도할 수 있을 정도로 좋아졌는데 어머님이 나오고 싶었던 오늘도 나오지 못하고 병원에 계셔서 너무 슬펐다. 늘 어머니 걱정을 여기 계신 어머니분들이 걱정해주셨는데 감사드려서 눈물을 흘렸다. 어머니 대신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린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건모 모친 이선미 여사는 "늦은 시각까지 '미운우리새끼'를 시청해주신 시청자분들께 드린다. 더 유익하고 재밌을 프로그램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제작진 분들 수고에 감사드리고, '미운우리새끼' 일상 바라보면서 가슴 졸이며 안타까워한 어머니들, 게스트분들, 두 MC에게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밝혔다. 또 "집안에서 살림만 하던 제 어머니를 방송이라는 큰 장에 끌어온 아들 김건모에게도 감사드린다는 말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날 시상식에서 서장훈과 지석진은 각각 쇼토크 부문,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서장훈은 수상자로 호명된 후 무대에 올라 매우 떠는 면모를 보이며 "매년 내가 이래도 되나 싶다. 방송인분들 앞에서 무려 최우수상을 받아도 되는지 송구스럽다"며 "많은 국민들이 즐겨보시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상을 주신 SBS에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밝혔다.
이어 무대에 오른 지석진은 "감사하다. 흔히 그런 얘기를 한다. 멤버들을 대신해서 받는다고. 진짜 진심으로 멤버들을 대신해서 받는 것 같다"며 "제작진들, 멤버들 고생이 많다. 기나긴 녹화 불평하지 않고 촬영해주고 있는데 너희들 덕에 이 자리에 있는 것 같다"고 멤버들과 제작진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또 "'런닝맨' 언제까지 뛸지 모르겠지만 2018년 최선을 다해 뛰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다음은 2017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이다.
▲대상='미운우리새끼' 이선미 지인숙 이옥진 임여순
▲최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지석진('런닝맨')
▲최우수상(쇼 토크 부문)=서장훈'(동상이몽' '미운우리새끼')
▲프로듀서상=김병만('정글의 법칙')
▲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강수지('불타는 청춘')
▲우수상(쇼 토크 부문)=토니안('미운우리새끼') 김준현('판타스틱듀오')
▲올해의 프로그램상(예능부문)='미운우리새끼'
▲올해의 프로그램상(교양 다큐 부문)='영재발굴단'
▲최우수 MC상(예능 부문)=전현무('판타스틱듀오2' '마스터키')
▲최우수 MC상(교양 다큐부문)=김석훈('궁금한이야기Y')
▲올해의 핫스타상=추자현 우효광('동상이몽2')
▲신인상(버라이어티 부문)=강다니엘('마스터키') 전소민('런닝맨')
▲신인상(쇼 토크 부문)=이상민('미운우리새끼'), 정재은('싱글 와이프')
▲라디오DJ상=송은이 김숙('언니네 라디오') 김영철('파워FM')
▲베스트 커플상=이광수 전소민('런닝맨')
▲베스트 팀워크상='불타는 청춘'
▲베스트 챌린지상=나르샤('자기야 백년손님') 조보아 김세정('정글의 법칙')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김광규('불타는 청춘') 이유리('싱글 와이프')
▲예능 씬스틸러상=윤정수('미운우리새끼')
▲글로벌 스타상='런닝맨' 전원
▲공로상=백종원('푸드트럭')
▲모바일 아이콘상=김기수('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 박나래('복붙쇼')
▲방송작가상=노윤('동상이몽') 장윤정('그것이 알고싶다' '궁금한 이야기Y'), 전진실('붐붐파워')